2013년 8월 11일 일요일

엘리베이터 앞에서 인생을 보다

엘리베이터 앞에 서있었다.

위층으로 가고 싶었다. 

엘리베이터는 나보다 위층에 있었다.
그리고 내 앞에 버튼이 2개가 있었다. 





하지만, 잠시 나는 어느 버튼을  눌러야 할지 혼란스러웠다.
즉, 나를 태우기 위해서 엘리베이터가 내려오라는 의미로 하강 버튼을 누를까?

아니면, 내가 위층으로 올라갈 것이므로 올라가라는 의미로 상승 버튼을 누를까?
 .....!


순간,  

나의 인생도 이와 같은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즉, 내가 어떻게 보고 생각하는가에 따라서 앞에 보이는 것이 달라지는 것이고,

이에 따라서 내 행동도 바뀔 수 있다.